경쟁관계 및 소송 2018-03-12T11:15:14+00:00

경쟁관계 및 소송

전 세계에서 국제학생증으로 발급되는 카드에는 저희 ISEC(ISECards라고도 불림/이하 ISEC)와 ISIC가 있습니다. ISEC의 본사는 미국 피닉스의 국제학생교류카드사(International Student Exchange Card, LLC; ISEC)이며, ISIC는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ISTC(International Student Travel Confederation)라는 여행사 연맹에서 주관하고 있습니다. 후자의 국제학생증 판매는 이 연맹 소속 여행사에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들 ISTC 소속 여행사들은 학생 여행 시장에서 지배적인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ISIC”라는 카드를 만들었던 것으로 추측되며, 이로 인해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ISIC를 발급하지 않는 여행사들과 불편한 경쟁관계에 놓여 있었던 것이 업계 현실이었습니다. ISEC는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ISIC를 발급하지 않는 여행사를 위하여 만들어진 국제학생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ISTC의 주요 멤버인 STA Travel에서는 “ISIC”를, STA Travel의 경쟁사인 Flight Centre & Student Flights에서는 “ISEC”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ISIC 발급처인 “키세스투어”는 2001년부터 ISEC의 한국 내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자, ISEC를 비방하는 인쇄물을 제작하여 홍보 및 배포하였었습니다. 이로 인해 ISEC는 소비자들과 제휴사로부터 신용을 심각히 훼손당했고, 많은 고객과 파트너를 잃었습니다. 이에 ISEC는 2001년 5월 키세스투어에 대한 홍보물배포금지소송 및 손해배상 소송을 진행하였습니다.

신용훼손에 대한 손해배상 판결

2001년 9월, 법원은 키세스투어㈜와 현재 키세스어학원 대표 김용순(현 한국국제학생교류회 대표)에 대해 ISEC를 비방하는 홍보물 배포를 금지시켰고, 2002년 12월에는 ISEC의 신용을 훼손시킨 것에 대한 책임을 물어 각 1,000만 원씩, 총 2,000만 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판결내용 자세히 보기

키세스투어는 손해배상 판결 후에도 과장 및 거짓된 광고로 일관했습니다. 유네스코와 단순 제휴 계약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ISTC와 유네스코가 공동으로 국제학생증 ISIC를 창안하고 발행한 것처럼 소비자에게 거짓된 광고를 내보냈습니다. 이에 저희 ISEC는 진실을 바로잡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에 제소를 했으며, 공정위는 ISIC에 대해 엄중 경고처분을 내렸습니다.공정거래위원회 판결문 보기

유네스코(UNESCO)라는 단체가 “어느 여행사의 상품을 인증해주는 지위” 에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ISIC는 아직도 유네스코 인증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경쟁사와의 소송관련자료

키세스투어의 불법홍보물 내용
키세스투어 불법홍보물 배포금지 판결문(법원)
신용훼손에 대한 2,000만원 배상판결문(법원)
키세스투어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경고문
유네스코에서 받은 공문(서신)

ISEC is your International ID solution.

At ISEC, our mission is to provide youths, students, and the teachers who care for them, an ID solution that will help them save money, stay connected, and be safe while exploring the world.

ISEC 역사와 회사소개

ISEC는 1958년 미국 일리노이 대학에서 시작된 학생서비스 아이디어로, 학생들이 여행 시에 겪는 경제적 어려움을 도와주기 위해 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1987년에 공식적으로 International Student Exchange Cards(ISE Cards,Inc.)라는 법인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약 30년 동안 학생, 유스, 교직원을 위한 국제인증카드를 발급하고 있고 전 세계 여러 나라의 기업 및 기관에서 다양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급한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24시간 Worldwide SOS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안전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2017년까지 제공하였습니다.

전 세계 약 50여 개국의 주요 여행사 및 교육기관에서 ISEC를 발급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1996년부터 국제학생교류센터(구 ISECards Korea, Inc.)를 통해 소개되고 있습니다. 국내 에서는주요 여행사인 내일투어, 인터파크투어, 하나투어 및 학생 전문 여행사 유니콘네트웍스, 에주투어, 여행천하 등에서 발급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2005년에는 우리은행 우리카드와 공동으로 “국제학생증체크카드”를 개발하여, 학생 여행자들은 많은 현금을 가지고 다니는 위험과 불편함을 줄일 수 있게 되었고 해외에서도 우리은행의 금융 서비스(VISA 체크카드 결제 기능 및 현금 인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은행 전 지점에서 카드 신청 가능)

2015년 4월, 미국 본사 ISECards, Inc.는 International Student Exchange Card(ISEC), LLC로 사명이 변경되었으며, 2016년 3월에는 ISEC 국제학생증 모바일카드 솔루션을 업계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2017년 3월, 미국 본사의 자산을 인수 완료했습니다.

1996년 학생인증카드 전문회사로 출발한 국제학생교류센터는 대한민국 및 세계 최고의 인증카드솔루션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학생 및 젊은 여행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과 수 많은 파트너들과의 오랜 기간 신의를 기반으로 국제학생증ISEC를 전세계 여러 나라에서 통용되는 인증카드로 성장시켰습니다.

2015년에는 미국 본사 인수 계약을 통해 미국 본사의 자산을 인수하였으며, 대한민국 대표 회사가 아닌 세계의 대표 회사로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국제학생증ISEC는 1987년 이래로 약 30년 동안 학생서비스 및 인증카드솔루션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타 회사와 차별화되는 할인 및 제휴서비스를 학생 및 젊은 여행자분들께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해 학생 및 젊은이들에게 기회와 경험을 나눠주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표 한준성

대표 주요 약력

  1.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입학 – 1988년
  2. 중앙대학교 재학 시절 여행동아리 설립
  3. 1992년 유럽여행 및 1993년 영국 어학연수
  4. 중앙대학교 재학 중 Contiki Holiday 한국인 인솔자로 유럽 2회 여행
  5. 중앙대학교 졸업 – 1996년
  6. 여행사 및 건설사 근무 – 1996년 11월까지
  7. 1996년 12월 미국 ISECards, Inc와 국제학생증ISEC 대리점 계약 체결.
  8. 1996년 12월 국제학생증ISEC 한국대리점 ISECardsKorea(현 국제학생교류센터) 설립. 만 26세 청년 창업.
  9. 2015년 미국 본사 ISECards, Inc. 인수
  10. 2016년 모바일 인증카드 및 발급 솔루션 기획 및 개발 참여
  11. 2018년 3월 워드프레스로 회사 웹사이트 개발
  12. 2018년 현재까지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집트, 일본, 싱가포르 등 약  30여개국 여행

사회공헌

ISEC supports UNICEF

ISEC는 2004년부터 유니세프(UNICEF)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어린이가 살기 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 좋은 세상입니다. 이는 ISEC 회원들이 지급한 발급 수수료를 사회에 환원한다는 ISEC의 미션과 일치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ISEC는 유니세프(UNICEF)의 이념과 가치를 ISEC 고객분들께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ISEC PARTNERSHIP PROGRAM

ISEC는 여러분의 전략적 사업 파트너입니다.

ISEC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ISEC는 제휴사와 함께 학생 여행 및 유학 시장을 선도하고자 합니다.

1. 대리점 제휴

ISEC는 누구에게나 발급대리점 자격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학생/유스/교직원 관련 여행, 유학 및 기타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및 기관만이 발급대리점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발급대리점은 신청자가 학생인지, 유스인지, 교직원인지를 검증해야 하므로, 높은 도덕성과 신뢰를 갖춘 업체여야만 합니다. 몇몇 자격이 되지 않는 분들의 신청을 거절해야 하고, 발급이 정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ISEC의 규칙을 지켜야 합니다.

만일 발급대리점을 하고 싶다면, 위의 원칙을 지킬 수 있는 마음가짐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규칙 및 법규를 준수할 자세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발급대리점이 되시려면,
우선 ISEC에 이메일 또는 대리점신청 등록을 통해 귀사의 정보를 알려줘야 합니다. ISEC의 윤리 및 법무팀은 심사를 통해, 귀사의 자격을 검증하고 발급자격 여부를 통보해드립니다.

발급자격여부가 통과되면, ISEC와 계약을 체결(계약서 날인)합니다. 계약 후 ISEC에 카드발급을 위한 보증금(Deposit) 또는 구매대금을 납부하고, ISEC 발급계정을 제공받게 됩니다. 이러한 발급대리점이 되기 위한 절차는 약 1주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문의: 1688-5578 | isecard@naver.com

2. 할인서비스 제휴

학생 및 젊은 여행자에게 할인을 제공해주세요!

관광명소, 음식점, 가게, 투어 서비스, 갤러리, 박물관, 놀이 공원….학생들이나 어린 고객분, 교직원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ISEC 회원에게 할인혜택을 주세요~ 대신 ISEC가 무료로 광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의 제안은 아주 간단합니다!

ISEC의 카드 회원에게 할인을 제공해주시면, 할인 데이터베이스에 추가하여 학생/유스/교직원 고객분들이 여행을 준비할때 찾아볼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할인 제공 형식을 입력 및 접수하시면 검토 후 일주일 내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1688-5578 | isecard@naver.com

3. 광고 제휴

광고 제휴업체가 되면 주로 학생과 젊은 고객들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고객분들이 ISEC 모바일카드에 접속할 때 국제학생증 로딩과정에서 광고를 보게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정확한 목표 고객에게 광고할 기회를 드립니다.

광고지역 Location
학생들이 살고 있는 곳이나 여행하는 곳에서 학생들을 만나보세요. 고객들에게 나라별로 제휴사의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시작 비용 Low Start-up Costs
시간대별로 광고를 하고 광고비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1688-5578 | isecard@naver.com

4. 결합카드 제휴

다기능 국제학생증 제휴카드로 고객을 유치하세요!

ISEC는 우리은행과 2005년 다기능 국제학생증 체크카드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2005년부터 수만명의 고객이 함께한 제휴카드입니다. ISEC는 통신, 은행, 카드사 등등 다양한 제휴처와 결합카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문의 1688-5578 | isecard@naver.com

5. 쿠폰 구매 문의

학생(유스)여행 및 유학의 필수품 국제학생증(국제유스증)은 제휴사 고객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국제학생증 및 국제유스증 유효기간 1년 발급권부터 유효기간 2년 발급권까지 다양한 쿠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량 구매시 할인을 해드립니다.

쿠폰 구입 문의: 1688-5578 | isecard@naver.com

찾아오는 방법

국제학생교류센터ISEC

국문회사명: 국제학생교류센터
영문회사명: International Student Exchange Center(ISEC)
사업자등록번호: 219-08-67936
대표:한준성
설립일자: 1996년 12월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1, 트레이드타워 30층 3001호
대표전화:1688-5578
팩스:02-6008-5578
E-mail:isecard@naver.com

업무시간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 토/일/공휴일 휴무

방문안내

ISEC는 당일 방문 발급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당일 즉시발급은 가까운 ISEC 발급처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국제학생증체크카드 당일 발급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트레이드건물 지하1층 우리은행 무역센터지점을 방문하시면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제휴문의

제휴문의는 메뉴 상단 문의 메뉴에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사전 예약 없이 방문하는 것은 허락되지 않습니다. 이점 양해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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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팩스번호 : 02-6008-5578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1 트레이드타워 30층 3001호
  •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 오후 4시까지 가능 합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나 주말 공휴일인 경우에는 익일 근무일에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개인정보에 관련한 상담은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 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 범죄 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02-2100-2499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http://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법제처 (http://www.moleg.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담당부서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 한준성 대표
  • 부서 : 대표
  • 전화번호 : 1688-5578
  • 이메일 : isecard@naver.com
  • 팩스번호 : 02-6008-5578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및 부서

  • 성명 : 강선희 이사
  • 부서 : 관리부
  • 전화번호 : 1688-5578
  • 이메일 : isecard@naver.com
  • 팩스번호 : 02-6008-5578

귀하께서는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기타

당사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 및 제휴사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당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 고지의 의무

당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지침,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법규를 준수합니다. 따라서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법규 및 정부지침의 변경으로 인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시에는 개정일자, 개정이유, 개정내용 등을 인터넷 웹사이트에 공시하겠습니다.

현 국제학생교류센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0년 4월 6일 제정되었으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즉시 공지하며, 이 정책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됩니다.

– 공고일자 : 2010년 4월 6일

– 시행일자 : 2010년 4월 6일

– 1차 수정일자 : 2016년 4월 15일

– 2차 수정일자 : 2018년 3월 7일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당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동의를 하시면 카드 신청 단계가 시작됩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면 온라인신청을 진행할 수 없으며, 결제를 완료하였을 경우 환불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내역

1. 수집•이용 항목: 한글이름/영문이름/생년월일/국적/학교명/학과/학년/이메일/핸드폰번호
2. 수집·이용 목적: 국제학생증ISEC 발급 자격 심사 및 발급용
3. 보유기간: 4년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국제학생증/국제유스증/국제교직원증 발급자격심사를 할 수 없어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민감정보 처리 내역

1. 항목: 출국일자, 귀국일자, 여행예정국가, 신청경로
2. 수집목적: 배송기간 확인, 여행지역 및 신청경로 통계자료
3. 보유기간: 4년
※ 위의 민감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원활한 발급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내역

1. 제공받는 업체: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또는 CJ대한통운 택배
2. 제공목적: ISEC의 국제학생증/국제유스증/국제교직원증 배송
3. 제공하는 항목: 배송주소 및 한글이름
4. 보유기간: 발급일로부터 4년간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국제학생증/국제유스증/국제교직원증 배송을 할 수 없어 온라인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 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국제학생교류센터(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isecard.kr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 및 카드회원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조건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사이트의 게시판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변경전 7일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이용약관 등의 규정에 따르며,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해당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이용안내 및 공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 :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회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고객으로 회원의 자격 및 권한은 사이트별로 별도 관리합니다.
  3. 카드회원: 카드회원은 국제학생증(ISEC)회원, 국제유스증(IYEC)회원, 및 국제교사증(IFEC)회원으로 구분합니다.

3.1 풀타임 국제학생증(full-time)회원이란 만 7세 이상으로 정규과정(초/중/고/대/대학원/유학생/예비대학생)에 재학 및 입학예정인 학생(Full-time student)을 의미합니다.

3.2 파트타임 국제학생증(part-time)회원이란 만 7세 이상으로 비정규과정(학점은행제/평생교육원/12학점 미만의 사이버대학 및 어학연수생)에 재학중인 학생(Full-time student)을 의미합니다.

3.3 국제유스증(IYEC for youths)회원이란 만 12세이상 만26세 미만의 고객으로 청소년을 의미합니다.

3.4 국제교사증(IFEC for faculty and teachers)회원이란 교직에 재직중인 교사, 교수 및 교직원(Faculty)을 의미합니다.

  1. ID(고유번호)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2.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4. 서비스 중지 :

7.1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7.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이용신청고객은 서비스 가입 신청 시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예 : 동의 버튼 클릭)를 함으로서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 계약은 이용신청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신청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이용신청은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다음사항을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1.1 이름

1.2 ID(고유번호)

1.3 Password(비밀번호)

1.4 생년월일

1.5 이동전화번호

1.6 E-mail(전자우편) 주소

1.7 카드회원 가입에 필요한 정보: 국문 및 영문 학교명, 여권 영문이름, 국적 등

1.8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1. 이용신청고객이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부모)의 사전 동의를 받아 이용계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휴 체결을 통해 타회사의 특정 서비스를 링크 방식으로 당 서비스에 제공하게 된 경우 이용신청고객이 회사의 서비스에 대해 이용계약을 신청하였다 하더라도 이 특정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계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휴 체결한 사이트 및 회사 소유의 타 사이트의 회원에 대해 해당 회원들의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이름, ID, Password, 생년월일, 일반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등 당 서비스에 대한 이용 신청 내용 중 일부에 대해서는 기 신청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해 정확히 기재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가입 신청 후 즉시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2.2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허위내용이 있는 경우

2.3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2.4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1 서비스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3.2 서비스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3 서비스의 기타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3장 서비스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및 카드회원 서비스)

  1. 홈페이지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긴급 조치 등 회사가 서비스 점검 및 조치를 필요로 하는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카드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한은 유효 기간까지입니다.
  3. 카드회원은 발급비를 납부해야 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카드 회원은 전세계 ISE 가맹점 및 제휴사에서 학생/유스/교직원 인증 및 할인서비스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 지불전 또는 서비스 이용전에 카드 회원 요금을 가맹점 및 제휴사에 문의해야 하며, 요금 지불 후 카드를 제시할 경우 할인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5. 카드 회원은 해외여행중 국제학생증/국제유스증/국제교사증으로 신분을 인정받을 수 있으나, 모든 나라 모든 지역에서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6. 홈페이지 온라인 및 대리점에서 발급 받은 카드 회원에게 제공하는 카드에는 금융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국제학생증의 경우만 금융기능이 포함된 “우리국제학생증” 체크카드를 우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며, 우리은행 전국 지점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8.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홈페이지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제휴사의 사정에 의해 사전 예고 없이 카드회원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2.1 서비스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3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2.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1.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 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그러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해 사전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통합 회원제)

  1.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ID와 PASSWORD를 통해 본 약관 제4조 제1항에 명기한 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및 규정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를 포함한 통합회원제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의 사이트가 늘어나거나 줄어든 경우에도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제11조 (카드발급비 및 유효기간)

  1. 카드발급비는 카드를 발급받을 때만 지불하며, 재발급시에는 처음과 같은 방법으로 발급비를 다시 지불하셔야 합니다.
  2. 카드발급비는 발급대리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카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1년, 2년 및 4년이며, 카드발급 완료(카드번호 생성) 후에는 환불규정에 의거하여 환불 및 교환이 되지 않습니다.
  4. 카드발급은 본사방문, 온라인, 제휴 대리점 및 우리은행 방문을 통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2조(카드 발급의 제한)

발급 규정에 해당되지 않는 회원은 카드회원이 될 수 없으며, 허위의 자료를 제출한 경우 사문서 위조로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25,000의 벌금을 회사에 지불해야 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와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1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1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1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1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1 타인의 ID,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9.1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 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 및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3.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사는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회원의 게시물을 검사하여야 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6조 (마일리지 제도 및 경품 지급)

  1. 회사는 회원에게 마일리지, 수수료 및 각종 경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마일리지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마일리지 제휴업체와 회원의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ID,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정한 세부이용지침에서 규정하고 있지 않은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마일리지 회수 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수수료 지급 및 경품 수령 등의 경우 발생하는 제세 공과금과 입금 수수료 등 제반비용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의 개인신상정보가 허위로 밝혀지거나 본 세칙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경품 등의 제공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6. 이벤트 행사방법에 의하여 경품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이 선정확정 후에도 회사가 정하는 일정기간이 지나도 경품 등을 수령하지 않거나, 배송 후 주소불명 등으로 반송된 경우에는 경품 등의 수령을 포기한 것으로 인정하여 지급 등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7. 모든 경품 및 상금, 수수료 및 마일리지 적립 등의 각종 혜택 부여는 회사에서 별도로 정한 회원 등에 한하며, 회원의 기준에 따라 마일리지 및 수수료가 차등 적립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마일리지 및 수수료의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 시 잔여 마일리지 및 수수료는 자동 소진됩니다.
  9. 회원은 경품, 상금, 마일리지 및 수수료 등에 대하여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서비스상품 약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서비스상품 약관 등 별도의 약관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추가되는 서비스상품에 따라 별도의 약관이 존재할 수 있으며, 이용약관과 서비스상품 약관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서비스상품 약관이 우선됩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 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경우

2.1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3.1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4.1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경우

5.1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1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7.1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8.1 회사나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9.1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0.1 회원이 자신의 블로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 등을 할 경우

11.1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12.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1. 회원은 이 약관과 세부 서비스별 약관, 세부이용지침, 공지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리거나 본인이 직접 변경해야 하며, 신고하지 않아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0조 (회원 ID와 Password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의 ID(고유번호)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으며,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등록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4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사이트 상에서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17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정지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가입 후 6개월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이동전화서비스 회사의 가입명의자와 실제 사용자의 실명인증이 완료되지 아니한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5조 (손해 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6조 (면책사항)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게재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7. 회사는 제휴사의 사전 고지없이 서비스를 중단한 할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할인에 해당하는 금액을 카드회원에게 변상하지 않습니다.

제7장 서비스의 이용

제27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전자상거래 서비스 :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하여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2. 판매관련 지원서비스
  3.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4. 계약체결, 결제서비스
  5. 상품검색 정보 서비스
  6.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7. 본서비스의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제28조 (상품의 구매)

  1.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홈페이지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상품의 구매계약은 회원이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무통장, 신용카드 등 방법으로 상품 판매 대금을 결제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4. 상품 판매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구매회원의 상품 구매 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구매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6. 회사는 구매회원이 상품 판매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상품은 구매일과 상관없이 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특정 상품군별로 재 다운로드 기간은 별도로 정해질 수 있습니다.) 그 이 후의 구매회원의 훼손, 삭제등으로 인한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9조 (환불에 관한 규정)

  1. 본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회원이 구매하는 상품은 구매 즉시 이용가능한 상태가 되거나 이용한 것으로 볼 수 있는 경우 그 상품의 성격상 그리고 관계법령(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청약철회 불가사유 해당 등)상 구매후에는 환불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의 기능상 중대한 오류로 인하여 해당 상품의 본래 이용목적의 달성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 소비자의 사용 또는 소비로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로 볼 수 없는 경우, 구매회원은 이미 구매 완료된 상품이라도 회사의 고객센터에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는 환불 요청을 기술지원센터에 전달하며 해당 환불 요청에 대해 심사하여 그 결과를 구매회원 및 회사에게 통보합니다.
  2. 환불을 요청하는 구매회원은 상품 하자에 대한 입증자료를 회사 고객센터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환불 요청기간은 관련법령(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서 규정하는 기간에 따릅니다.
  4. 카드회원 상품을 구매 완료 후 카드번호를 받은 경우 실물카드를 받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환불 및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제30조 (상품의 지적재산권)

  1. 판매하는 상품의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판매상품 제작사에게 있으며, 해당 상품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제작사에서 부담합니다.
  2. 구매회원은 본 서비스를 통해 제작사로부터 상품의 사용권을 구매하는 것이며, 상품의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구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제작사의 명시적인 허락 없이 상품의 무단복제.전송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3. 구매회원은 구매한 상품을 가공, 재판매, 홍보 등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31조 (게시물의 지적재산권)

  1.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관련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하여 회원의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 게시, 기타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본 서비스 내 이용 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의 본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구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가입을 탈퇴하거나 본 약관에 의한 적법한 사유로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6.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본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3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환불 정책

국제학생교류센터(isecard.co.kr 이하 “회사” 또는 “ISEC”라 함)는 다음과 같은 환불정책을 정하고 있으며, 국제학생증/국제유스증/국제교직원증은 일반상품과 틀린 점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1조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위 사진과 같이 신청자가 발급받게 되는 카드에는 본인의 인적사항이 적혀있어, 일반 상품과 달리 이미 발급 완료된 카드를 타인에게 재판매를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온라인신청 고객이 회사계좌로 입금을 완료한 후 카드번호가 생성된 경우, 그리고 대리점 및 우리은행에서 카드번호를 발행한 경우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ISEC를 다른 회사 카드와 잘못 인식하고 신청 및 입금한 고객에 대해서도 환불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타 회사와 전혀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브랜드 및 트레이드마크는 ISEC 및 ISECard로 타 회사 제품과 명확히 구분이 됩니다.

제 2조 환불이 가능한 경우와 취급수수료

  1. 쇼핑몰에서 주문 완료 후 결제 전: 결제 전 카드 신청 취소는 My Account > 주문 > Cancel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카드 신청 후 1주일 안에 미 입금시에는 ISEC 담당자가 취소를 진행합니다.
  2. 결제 완료 후 카드 신청 전: 환불 요청할 경우 취급 및 송금수수료 2,200원을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3. 결제와 카드 신청을 모두 완료: 서류 심사에 문제가 있어 발급이 거부된 경우 서류 심사 수수료 5,500원을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제 3조 구제

유효 기간 내에 회사에 유효한 청구건이 접수된 경우 자의로 법률에서 허용하는 한도까지 회사는 (1) 새로운 카드를 무료로 제공하거나 (2) 배송 및 처리비용 50%를 제외하고 환불해드립니다. 서비스제공이 유효하지 않는 경우 법률에서 허용하는 한도까지 상기된 내용이 귀하의 유일하고 독점적인 구제책입니다. 적용 가능한 법률에 의해 금지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배송 및 처리 비용이 청구됩니다. 이 제한 보증은 회사 또는 대리점을 통해 제품이 판매된 관할 지역에서만 유효하며 해당 관할 지역의 적용 법률이 허가하는 범위까지 유효합니다.

제 4조 관할 법률

본 제한 보증은 다른 관할 구역의 법률 적용을 제공할 수 있는 법률 원칙의 충돌에 상관 없이 대한민국법이 우선 적용됩니다.

상기 회사의 환불정책을 이해하지 못해 발생하는 고객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공고일자 : 2010년 4월 6일

– 시행일자 : 2010년 4월 6일

– 수정일자 : 2018년 3월 10일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국제학생교류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사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 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75조에 의하여 5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동의 등)

  • 개인정보처리자는 이 법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하여 정보주체(제5항에 따른 법정대리인을 포함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의 동의를 받을 때에는 각각의 동의 사항을 구분하여 정보주체가 이를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리고 각각 동의를 받아야 한다.
  • 개인정보처리자는 제15조제1항제1호, 제17조제1항제1호, 제23조제1호 및 제24조제1항제1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하여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을 때에는 정보주체와의 계약 체결 등을 위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처리할 수 있는 개인정보와 정보주체의 동의가 필요한 개인정보를 구분하여야 한다. 이 경우 동의 없이 처리할 수 있는 개인정보라는 입증책임은 개인정보처리자가 부담한다.
  • 개인정보처리자는 정보주체에게 재화나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동의를 받으려는 때에는 정보주체가 이를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 개인정보처리자는 정보주체가 제2항에 따라 선택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사항을 동의하지 아니하거나 제3항 및 제18조제2항제1호에 따른 동의를 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정보주체에게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된다.
  • 개인정보처리자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기 위하여 이 법에 따른 동의를 받아야 할 때에는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해당 아동으로부터 직접 수집할 수 있다.
  • 제1항부터 제5항까지에서 규정한 사항 외에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는 세부적인 방법 및 제5항에 따른 최소한의 정보의 내용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개인정보의 수집매체 등을 고려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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